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주인장 일상

인사말 모음집, 상황별 계절별 인사말 문구, 연말 연초 인사말

by 야채토스트 2022. 3. 29.
반응형

인사말 모음집, 상황별 계절별 인사말 문구 

이번 글에서는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사말 모음집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계절별 인사말, 상황별 인사말, 연말 연초 인사말 문구들을 순서대로 나열했으니 쭉 읽어 보시고 필요할 때 요긴하게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사말은 보통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상대방에게 친밀감, 우정, 존경 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는 행동양식입니다.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서 일정한 형식을 갖춘 의례적인 상호행위라고 할 수 있죠. 인사는 조건, 계급, 신분, 종교, 지역, 직업, 연령, 성별, 상황, 계절, 연말, 연초, 시간 등의 따라서 다양한 양식을 보입니다.

 

특정한 행사에서 감사를 표시하거나 본인의 소감을 이야기할 때 의례적으로 행하기도 합니다. 인사말은 보통 정중하게 예의를 갖춰서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구어체적인 특성을 갖습니다.

계절별 인사말 문구 

 

  • 출근길에 보니 벌써 벚꽃이 피었더라고요. 틈틈이 꽃도 보시며 여유로운 주말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 오늘은 날씨가 맑고 하늘도 푸르네요! 5월의 하늘을 만끽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벌써 두꺼운 옷이 갑갑해지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따뜻한 즐기시며 기분 좋은 오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아침을 힘들게 하는 칼바람이 슬슬 약해지는 보니 봄이 어느덧 성큼 다가온 같아요. 봄기운과 함께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 일교차가  시기입니다. 새벽에는 겨울, 한낮에는 여름, 아침저녁으로는 가을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  같아요. 사계절의 즐거움으로 가득한 하루 되세요

여름 

  • 요즘 너무 습하고 꿉꿉한 나날의 연속이네요. 시원한 바람 명당자리 찰떡 같이 차지해서 쾌적한 오늘 보내시길 바랄게요
  • 우중충한 장마로 주말에도 장마는 계속될 같지만, 00 님의 마음만큼은 맑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습하고 흐린 것이 오늘은 치킨 각이네요! (?) 맛있는 음식 드시며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 마무리하시길 바랄게요.
  • 더워질수록 물을 많이 마시는  중요하다고 해요! 숨이  막히는 더운 날이지만, 00 님의 하루만큼은 보송하길 바랍니다
  •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지치기 쉬운데, 여유를 갖고 시원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가을 

  • 오늘 하늘은 가을 느낌 가득, 파랗고 커다랗네요.  3 이상 하늘 올려다보시면 좋겠습니다
  • N 비염 인구에 속하는 저는 벌써 코를 훌쩍거리고 있는데요, 부디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 더운 여름도 가고 이제 날씨가 점점 시원해지고 있네요, 가을 같이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 00 님의 하루도 단풍처럼 알록달록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어느덧 아침 하늘이 높고 파란 것을 보니 가을이 실감 나네요. 00 님도 가을 하늘만큼 맑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겨울 

  • 밤새 눈이 내려 엉금엉금 출근한 0요일입니다! 퇴근길은 막히지 말고 얼른 집에 가시길 바랍니다.
  • 추위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들지 않는 하루 되시기를 바랍니다.
  • 코끝 시리도록 추운 날이네요. 그래도 마음만큼은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 밤에는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더라고요. 감기 조심하시고, 평온한 하루 보내세요!
  • 오늘은 어제보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데요, 따뜻한 곳에서 따뜻한 음식 드시면서 포근한 저녁 보내시기를 바랄게요

상황별 계절별 인사말 문구

장마나 태풍

  • 올해는 태풍이 정말 강력하네요. 부디 아무런 피해가 없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갑자기 비가 많이 내리네요. 퇴근길 조심하시고, 오늘만 지나면 비가 그친다고 하니 조금만 힘내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하루 종일 비가 내리더라고요. 날씨는 궂지만 00  기분은 맑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 오늘도 무섭게 비가 내리네요. 비는 내리지만 부디 몸과 마음에 습기 없는 되시면 좋겠습니다.
  • 어느덧 비가 그쳤네요! 보송한 퇴근길 되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연말 연초 인사말 문구

 

연말 인사말

  • 벌써 연말이 다가오고 있네요. 올해가 00 님에게 부디 뿌듯한 해였기를 바라며 이만 줄입니다.
  • 벌써 연말이 다가오고 있어요.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이지만, 00 님에게 행복한 기억으로 남을 있는 하루하루가 되길 바랄게요!
  • 마무리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남은 2020년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정신없이  해가 지나가고 있는데요,  한해 00 님과의 협업을 포함해서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배울  있었습니다. 그럼, 내년에도  부탁드려요!

연초 인사말

  • 작년  해도 수고하셨고, 올해도 함께 수고하면 영광일  같습니다.
  • 새해 많이 받으세요! 한해는 많이 행복하고 많이 웃는 되시길 바랍니다~
  • 2021년이네요. 2020년의 좋은 일들은 리셋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면 좋겠습니다.
  • 새해에도 00  하시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올해 00 님이 원하시는 일들 모두 이뤄지길 바라겠습니다.
  • 2021년은 여유와 평화의 상징인 소의 해라고 하네요, 새해엔 여유롭고 평화로운 일상 보내시길 바랍니다.

명절, 휴일  인사말 문구

  • 연휴 일정으로 업무가 바쁘실  같은데, 모두  마무리 하시고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  연휴를 앞둔 즐거운 O요일이네요. 평온하고 즐거운 휴일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 크리스마스가 코앞이라 사방에 성탄절 분위기가 물씬 나네요. 00 님의 퇴근길도 푼푼한 기분으로 가득 차길 바랍니다~
  • 설레는 추석 연휴네요!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재충전 가득해서 다시 봬요!
  • 고향 가시는 안전하고 편안하시길 바랍니다.

자료 출처 - 퍼블리닷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