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꿈풀이

불꿈 해몽 상황별로 요약 정리

by 야채토스트 2022. 4. 13.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불과 관련된 꿈해몽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불이 타오르는 꿈, 불나는 꿈은 통상적으로 길몽으로 해석되지만 그 불길이 위협감이 들 정도로 거센 경우는 흉몽으로 풀이되기도 합니다. 또, 불을 피하거나 꺼버리는 꿈도 현실에서 부정적인 일이 나타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불과 관련된 꿈 상황별로 정리

Ctrl + F, Com + F를 누르시고 꿈을 상징하는 단어를 입력하시면 꿈해몽을 쉽게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불 꿈해몽

꿈에 있어서 불은 ‘기운’을 의미합니다. 집에 불이 나는 것은 집에 기운이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작은 불은 무시하셔도 됩니다.큰 불이 난 경우에는 큰 기운을 얻게 됩니다. 만약 자기가 화롯불이나 작은 가스렌지 불을 키는 꿈 같은 경우에는 작은 운을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동차에 불나는 꿈

자동차에 불나는 꿈은 좋은 꿈 해몽입니다. 자동차는 자기 자신을 상징합니다. 불은 신성함을 의미합니다. 자동차에 불이 났다는 것은 신성한 기운이 자기에게 온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운이 자기에게 올것입니다.

 

불 나는 꿈

불 나는 꿈은 상황에 따라서 해몽이 조금씩 달라지게 되는데요. 집에 불나는 꿈은 길몽으로 풀이됩니다. 꿈 속에 집이라는 것은 자신을 보호하는 존재입니다. 그런데 불이 나는 것은 기운이 왕성해 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자신을 둘러싼 상황이 좋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숲에 불이나는 꿈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순조롭게 잘 풀려나갈 것이라는 꿈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 불이 감당할 수 있는 꿈일 경우에 한정입니다. 

 

가스불 보는 꿈

가스불 을 키고 그 가스불이 올라오는 것을 보는 꿈은 집안에 재물이 들어오는 꿈으로 많이 해몽되고 있습니다. 가스불을 켰다는 것은 음식을 하기 위함이고, 음식을 하기 위해서는 집안에 재물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불이나는꿈

불이나는 꿈은 어디에 불이 나느냐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불이 난다는것은 좋은 꿈입니다. 재산이 크게 그리고 빠르게 증가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집이 불타는 꿈

지금 현재 살고 있는 집이 홀라당 다 타버리는 꿈은 정말 좋은 꿈입니다. 이러한 꿈을 꾸는 사람들은 무조건 지금 당장 복권을 사러 가야 합니다. 불이 크면 클수록 사업이 번창하게 됩니다.

 

건물이 불타는 꿈

건물이 불타는 것은 번영한다는 의미입니다. 자기가 사는 집에 불이 나는 꿈은 가족이 번영한다는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이때 불꽃의 크기는 미래의 번영도에 비례하고 작은 불 정도의 화재보다 격렬하고 힘차게 하늘을 태우는 정도의 큰 화재와 그로인해 집이 전도되는 꿈이 더 큰 행운을 암시한다고 하네요. 반면에 상황이 좋지 않게 끝나거나 사고가 일어날 것을 드러내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나서 끄는꿈

불은 꿈해몽에서 길몽을 상징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을 끄려고 하는 꿈은 좋은 꿈이 아닙니다. 불을 끄려고 하는데 더 활활 타오는 꿈은 그나마 길몽이라고 해석이 가능합니다. 운이 너무 강해서 막을래야 막을 수 없다는 식으로 해몽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불이 꺼져버리는 경우에는 행운을 발로 차버리는 꿈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불나서 대피하는꿈

불은 대표적인 길몽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불이 난것을 보고 도망가버린다면 왔던 행운을 피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은 신성한 길운이지만 도망가버리는 것은 이러한 행운을 포기하는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불끄는 꿈

불이 났는데 끄는 꿈은 좋지 않는 꿈입니다. 불은 사업번성과 가문의 번창을 의미하는데 이것을 끄는 것은 좋은 해몽은 할 수 없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끄려고 해도 꺼지지 않다면 좋은 식으로 해몽이 가능할것 같아요.

 

집에 불나는 꿈

집에 불나는 꿈은 길몽 중에 가장 좋은 길몽 중 하나입니다. 불이 활활 많이 타면 탈수록 좋은 꿈으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에너지의 크기가 크다고 볼 수 있는것이지요. 집이 격렬하게 타면 탈수록 행운이 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불나서 재만 남은 꿈

불과 관련된 꿈은 대부분 길몽입니다. 하지만 불나서 재만 남은 상황은 그리 좋은 꿈이 아닙니다. 더이상 불이 붙을 것이 없기 때문이지요. 현재 하는 일과 관련하여 더이상 운이 올 가능성이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는일을 최대한 조심스럽게 추진하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산에 불나는 꿈

동네 뒷산 또는 여행지에 갔더니 산에 불이 나는 꿈은 좋은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고 보는 견해가 많이 있는것 같아요. 하지만 거대한 산불은 도리어 흉몽일 수 있습니다. 자기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운이 다가올 수 있기 때문이지요. 거대한 산불 꿈을 꾸게 되면 최대한 담대하게 컨트롤 하려고 노력을 하세요.

 

난로 또는 화로 등에 불나는 꿈

난로와 화로는 자신이 컨트롤이 가능한 도구 입니다. 자기 자신이 감당할만한 수준의 꿈이 이루어 질 꿈이라고 해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에 의하여 언제든 꿈이 무너질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자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연탄에 불나는 꿈

연탄불은 어떤가요? 한번 붙으면 꽤나 오랬동안 지속이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생활을 기대할 수 있는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은 행복이나마 꾸준히 안정감있게 갈 수 있습니다.

 

전기 합선으로 불나는 꿈

전기 합선으로 인한 불은 여러 집에 영향을 미치게 마련입니다. 자기 자신의 집 뿐만 아니라 큰 화재로 변하게 된다면 나의 꿈이, 그리고 나의 행동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까지 강한 운을 얻을 수 있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불나는 자동차를 보는 꿈

자동차에 불이 붙는 꿈은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다고 보는 견해가 많이 있습니다. 자동차는 자기 자신의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불은 신성함이지요. 자기자신에게 신성한 기운이 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한 운이 기대가 됩니다.

 

불나는 것을 보고 도망가는 꿈

불이나면 어떻게 되나요? 자연스럽게 불을 끄려고 덤벼들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불이 너무 크거나 감당하지 못할 불 같은경우에는 도망가게 마련입니다. 이러한 꿈은 좋지 못한 꿈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은 신성한 이미지인데, 신성함을 감당하지 못하고 도망가는것은 운을 버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물에 불나는 꿈

불이 나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으로 분류가 됩니다. 불은 에너지, 불길은 에너지 방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불꽃이 활활 타오를 수록 이러한 에너지가 크게 발산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물에 불나는 꿈은 타오르는 건물의 크기가 크면 클 수록 큰 행운이 오게 됩니다. 그리고 그 건물을 바라보고 있는 사람을 보게 되면 그 사람에게도 큰 행운이 오게 됨을 암시 할 수 있습니다.

 

불이 활활 타오르거나 불을 피우고 있는 꿈

불이 활활 타오르거나 불을 피우고 있는 꿈을 꾸게되면 재산이 쌓이는 길몽이다. 또한 임신과 성적인 의미를 내포하며 불타는 연정을 뜻하기도 한다.

 

산이나 들판에 불이 활활 타는 꿈

산이나 들판에 불이 활활 타는 꿈을 꾸게되면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사되며, 창작활동을 하는 경우 작품이 호평을 받아 널리 이름을 날린다.

 

배에 불이 나는 꿈

배에 불이 나는 꿈을 꾸게되면 생활 형편이 조금씩 나아지며 좋은 운세를 맞게 됩니다.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

입은 옷에 불이 붙어 활활 타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이 평화롭고 신상에 즐거운 일이 생긴다. 승진, 영전, 혼담 성사 등 기쁜 일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번갯불을 보는 꿈

번갯불을 보는 꿈은 자손이 귀한 집에 자식이 생깁니다.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

입고 있는 옷에 불이 붙은 꿈은 횡재할 운이니 해가 지기 전에 복권을 사라. 해가 진 후에 산 복권은 당첨의 운수가 적습니다.

 

돼지우리에 불이 붙어 돼지가 타죽은 꿈

돼지우리에 불이 붙어 돼지가 타죽은 꿈은 만일 돼지가 죽지 않았다면 1등에 당첨될 공산이 큽니다. 그러나 돼지가 불에 타 죽었어도 복권에 의한 횡재를 할 꿈입니다.

 

산불이 났는데 산짐승들이 동쪽으로 달아나는 꿈

산불이 났는데 산짐승들이 동쪽으로 달아나는 꿈은 복권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집이 있는 쪽에서 동쪽 방향의 어느 위차에서 복권을 사면 큰 횡재를 할 수 있습니다. 동물들이 달아난 쪽의 방향에서 복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낮잠을 자고 있는데 문밖에서 불길이 치솟는 꿈

낮잠을 자고 있는데 문밖에서 불길이 치솟는 꿈은 복권을 사는게 좋습니다. 큰돈을 쓸 일이 생기지만 당첨금으로 충당이 됩니다.

 

 

불길을 잡지 못해 발을 구르거나 두려움과 불안에 떠는 꿈

불길을 잡지 못해 발을 구르거나 두려움과 불안에 떠는 꿈은 집안 또는 사업상 화근이 생긴다.

 

불길을 도중에 끄는 꿈

불길을 도중에 끄면 번창하던 사업이 중도에 방해가 생겨 중지하게 된다.

 

높은 산 일대가 불타는 꿈

높은 산 일대가 불타는 꿈은 국가 ·사회적인 경사나 환난이 발생하고, 큰 건물 ·기관 등에 실제로 불이 나는 등 사회에 큰 혼란이 생긴다.

 

물을 끼얹어 불을 끄는 꿈

물을 끼얹어 불을 끄는 꿈은 끼얹은 물의 횟수만큼 소비를 하게 됩니다.

 

마당의 흙 속에서 불길이 한 가닥 솟아오르는 꿈

마당의 흙 속에서 불길이 한 가닥 솟아오르면 남에게 자신을 과시할 일이나 신문 광고할 일이 생깁니다.

 

그릇에 담긴 물, 오줌, 강물 등에 불이 붙는 꿈

그릇에 담긴 물, 오줌, 강물 등에 불이 붙는 꿈은 어느 기업, 회사 등에서 정신적, 물질적 사업이 크게 이루 어질 징조입니다.

 

큰 도시가 불타는 것을 본 꿈

큰 도시가 불타는 것을 본 꿈은 헌법 개정, 학설, 교리 등이 전국 또는 지방에 전파되어 감화를 주게 됩니다.

 

이층과 아래층에 각각 불이 난 것을 본 꿈

이층과 아래층에 각각 불이 난 것을 본 꿈은 상하 두 개 층의 사업체에서 일이 성사되어 세상에 알려지지 게 되고 이에 따라 큰 소득도 얻습니다.

 

숲이나 얄은 언덕이 불에 타는 꿈

숲이나 얄은 언덕이 불에 타는 꿈은 사업의 번창이나 큰일이 성사될 징조입니다.

 

나무 두 짐에 불을 질렀는데 잘 타는 꿈

나무 두 짐에 불을 질렀는데 잘 타는 꿈은 두 곳에서 사업 자금이 마련되어 사업이 번창해집니다.

 

불덩이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

불덩이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은 사회에 혁신적인 일이 일어납니다.

 

목탄이 터져 인명이 다치고 불길이 치솟는 것을 본 꿈

목탄이 터져 인명이 다치고 불길이 치솟는 것을 본 꿈은 어떤 혁신적인 일 또는 창의적인 작품 등이 세상에 발표되고 큰 명예와 이득을 얻게 된다.

 

주방에 불은 보이지 않고 연기만 자욱한 꿈

주방에 불은 보이지 않고 연기만 자욱한 꿈을 꾸게되면 집안의 누군가 질병에 걸려 오랫동안 고생하게 됩니다.

 

불이 사그라들거나 불을 끄는 꿈

불이 사그라들거나 불을 끄는 꿈을 꾸게되면 심신이 쇠약해질 징조다. 연애감정도 점점 수그라들며, 죽음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물건은 타는데 불꽃이 없고 연기만 나는 꿈

물건은 타는데 불꽃이 없고 연기만 나는 꿈을 꾸게되면 공연한 헛소문만 떠돌아 실속이 없습니다.

 

불길 없이 연기만 나는 꿈

불길 없이 연기만 나는 꿈을 꾸게되면 아무런 근거 없이 소문만 나돌게 됩니다.

 

여럿이 화롯불에 둘러앉아 있는 꿈

여럿이 화롯불에 둘러앉아 있는 꿈을 꾸게되면 상대방과 사소한 시비로 말다툼을 하거나 구설수에 오른다.

 

몸에 불이 붙는 꿈

몸에 불이 붙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이 발전하며 지위 또한 상승한다. 다른 사람의 몸에 불이 붙은 것을 보아도 역시 많은 일감을 얻거나 사업이 번창할 징조입니다.

 

아궁이에 군불을 떼는 것을 보는 꿈

아궁이에 군불을 떼는 것을 보는 꿈을 꾸게되면 사업을 수완 좋게 추진시켜 소규모 업체에서 대규모 기업체로 점진적으로 발전해갑니다.

 

방 안에 불이 나서 계속 활활 타고 있는 꿈

많은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일을 과시하거나 사업이 융성해질 징조입니다.

촛불 꺼지는 꿈

일에서 뭔가 중요한 일을 빠뜨리고 있는 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길하다가 끝에 가서는 불길하게 됩니다.

 

자기 몸에 불이 붙었으나 뜨거움을 느끼지 못하는 꿈

사업이나 일, 작품 등의 광고가 잘 되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고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됩니다. 신분이 새로워지게 됩니다.

 

하늘에서 불덩이가 떨어지는 꿈

사회에 혁신적인 일이 일어나게 될 징조입니다.

 

불이 다 타서 재만 남은 꿈

사업이 잘 추진되어 가다가 돌발적인 사고로 인해 재물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제삿상에 촛불이 환히 밝혀져 있는 꿈

제삿상에 촛불이 환히 밝혀져 있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에게 청탁한 일이 빠른 시일 안에 성사됩니다.

 

먼 곳에 있는 초가집이 불타는 꿈

먼 곳에 있는 초가집이 불타는 꿈을 꾸게되면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이 순조롭게 풀려 성공합니다.

 

십자가를 흔적 없이 불태우는 꿈

십자가를 흔적 없이 불태우는 꿈을 꾸게되면 구태의연한 악습이 사라지거나 새로운 법규를 제정하게 됩니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촛불을 켜주는 꿈

돌아가신 어머니가 촛불을 켜주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의 도움으로 집을 장만하게 됩니다.

 

온 천지가 불바다가 되는 꿈

온 천지가 불바다가 되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살림은 융성하고 사업체는 날로 발전하게 됩니다. 또는 귀인이나 실력자의 도움으로 풍요로운 생활을 할 징조입니다.

 

호롱불을 들고 가는 꿈

호롱불을 들고 가는 꿈을 꾸게되면 누군가의 협조를 받아 일을 수월하게 처리하게 됩니다.

 

불에 화상을 입는 꿈

불에 화상을 입는 꿈을 꾸게되면 새로운 인연을 맺거나 기념할만한 일이 생깁니다.

 

물건이 타는데 불길은 없고 연기만 난 꿈

공연한 헛소문이 떠돌게 됩니다.

 

불길을 잡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거나 불안에 떤 꿈

집안이나 사업상에 화근이 생길 징조입니다.

 

불에 금을 녹이거나 금속류를 가공하는 꿈

불에 금을 녹이거나 금속류를 가공하는 꿈은 고생 끝의 성공, 가난 끝의 부귀를 상징합니다. 현재의 어려움을 이겨내면 좋은 환경이 자신을 기다리고 있다는 암시이며 여성의 경우 결혼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옷이 불타고 있는 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운행됩니다. 미혼여성이 이 꿈을 꾸면 행복한 결혼이 가까워진 것을 나타냅니다.

 

불이 났는데 불을 끄지 않고 도망치는 꿈

집안이나 직장에 화근이 생기고 불길한 일이 생겨서 그 일로 인하여 심적 고통을 받게 됩니다.

 

풀밭, 길가 등에 불이 번져나가는 꿈

풀밭, 길가 등에 불이 번져나가는 꿈은 못하는 바가 이루어집니다.

 

자기 몸에 불이 붙으는 꿈

자기 몸에 불이 붙으면 추진 중인 일이 잘 이루어지고 신분의 갱신이 일어날 길조입니다.

 

불이 상대방의 몸에 붙어 타는 꿈

불이 상대방의 몸에 붙어 타면 자기의 일거리와 사업이 번창하게 됩니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본 꿈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본 꿈은 사업이 융성해져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배 안에 불이 붙어서 타는 꿈

배 안에 불이 붙어서 타면 사업이나 집안 사정 등이 점차 호전될 징조입니다.

 

큰불이 문을 태워 버리는 꿈

큰불이 문을 태워 버리면 흉몽으로서 간혹 패가망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솥에 불을 때는 꿈

솥에 불을 때는 꿈은 명성이 높아지고 지위가 상승하게 됩니다.

 

담배꽁초를 끄지 않고 버려 불이 나는 꿈

담배꽁초를 끄지 않고 버려 불이 나는 꿈을 꾸게되면 오랫동안 혼자 애태우던 일이 모두 순조롭게 풀리게 됩니다.

 

난로에 불이 잘 붙으는 꿈

난로에 불이 잘 붙으면 사업이 잘 운영되거나 소원이. 충족될 징조입니다.

 

강물에 불이 붙으는 꿈

강물에 불이 붙으면 정신적, 물질적인 면에서 어떤 기관과 협력하여 사업이 성 공할 징조입니다. 큰불이 하늘을 태우듯 타면 천하태평의 길조입니다.

 

맹렬한 불이 온몸을 태우는 꿈

맹렬한 불이 온몸을 태우면 일신이 크게 귀하게 됩니다.

 

잘못한 전기 공사로 합선되어 폭음과 함께 큰불이 나는 꿈

잘못한 전기 공사로 합선되어 폭음과 함께 큰불이 나면 진행 중인 일이 크게 성취되어 세간의 관심사가 됩니다.

 

상대 밤의 밭에 붙었던 불이 자기 집으로 옮겨 붙는 꿈

상대 밤의 밭에 붙었던 불이 자기 집으로 옮겨 붙는 꿈은 남의 권리나 재산 등을 이전하여 큰 부자가 됩니다.

 

불을 끄는 소방차를 본 꿈

불을 끄는 소방차를 본 꿈을 꾸게되면 평소에 하고 싶던 일을 몸소 체험하려는 욕구가 강하게 드러난 꿈입니다.

 

●전쟁 또는 불이 나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는 꿈

전쟁 또는 불이 나 사람들이 비명을 지르는 꿈을 꾸게되면 자신과 관련된 일이 잘 성사되어 다른 사람들이 감명, 감동을 받게 됩니다.

 

●조상의 무덤에 불이 나는 꿈

조상의 무덤에 불이 나는 꿈을 꾸게되면 집안식구 중 중환자가 생기거나 우환이 따르게 됩니다.

 

●배에 불을 들고 타는 꿈

배에 불을 들고 타는 꿈을 꾸게되면 미혼인 사람은 사방에서 혼담이 들어와 성사되고, 직장인은 승진의 기쁨을 맞게 됩니다.

 

●불이 나는 꿈

불이 나는 꿈을 꾸게되면 불이 나는 장소가 어디든지 하는 일이 모두 잘 되고 불길처럼 빠르게 재산이 증가합니다.

 

떡을 불에 구워 먹으는 꿈

떡을 불에 구워 먹으면 약속한 일이 무산됩니다.

 

용이 공중에서 불을 뿜으는 꿈

용이 공중에서 불을 뿜으면 계몽 사업이나 작품, 문화 활동 등으로 세상을 감동시키게 됩니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보는 꿈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것을 보면 사업이 번창하여 많은 이득을 얻습니다.

 

이무기가 용으로 변해 구름 속에서 두 개의 불덩이를 떨어뜨리는 꿈

이무기가 용으로 변해 구름 속에서 두 개의 불덩이를 떨어뜨리면 자손이 출세하여 세상에 큰 업적을 남기게 됩니다.

 

용이 하늘에서 불을 토해 도시를 태우는 꿈

용이 하늘에서 불을 토해 도시를 태우면 매스컴을 통해서 정치, 법령, 사상, 진리 등의 사회 풍조를 새롭게 합니다.

 

스토브의 불이 꺼지는 꿈

스토브의 불이 꺼지는 꿈은 어떤 일에서의 소망(희망)이 좌절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숲이 불타는 꿈

숲이 불타는 꿈은 불이 정말 일어날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사업이 융성해지거나 크게 번창할 것입니다.

 

회사에 불나는 꿈

건물이 불타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에 해당합니다. 건물이 화려하게 불탈수록 본인의 커리어가 탄탄해지고 사업이 번창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 불이 나는 꿈의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에 가기 싫다는 속마음이 반영된 심리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물에 불나는 꿈

불나는 꿈은 불의 양상에 따라 다르게 해석되지만 대체로 좋은 꿈입니다. 불이 크게 날수록 집안에 금전운이 크게 들어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추진하는 사업이나 일이 있다면 크데 번창할 징조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불이 나서 본인이 울었다면 크게 울수록 더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로 불 끄는 꿈

꿈 해몽상 불은 크게날수록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불은 명예와 부를 상징하는데 이를 소화기로 끄는 꿈은 흉몽으로 해석 할 수있습니다. 본인이 하고있는 일이 실패하거나 큰 고비를 마주하게 된다는 의미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불나서 대피하는 꿈

꿈 해몽상으로 불은 좋은 기운을 갖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이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 하지만 이러한 불을 보고 도망가거나 대피하는등 불을 피하는 것은 행운을 피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기회가 찾아왔을 때 잡지못하고 좌절한다는 뜻으로 풀이 할 수 있습니다.

 

집에 불나는 꿈

집에 불이나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합니다. 재물운이 들어오고 사업이 크게 번창할 것이라는 뜻 입니다. 불의 크기가 클수록 큰 운이 들어온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이 났을 때 불을 끄거나 재가되었다면 본인이 하고있는 일이 어려워지게 되거나 재물이 빠져나가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불나서 불끄는 꿈

꿈 해몽 상 불이 나는 꿈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불이 크게 날수록 본인이 하고 있는 사업이 크게 번창하거나 금전적인 운이 들어온다는 의미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을 본인이 껐다면 오히려 흉몽에 해당합니다. 본인에게 들어온 금전전 운을 본인의 손으로 아쉽게 놓치게 된다거나 본인이 하고있는 사업이 쇠퇴한다는 뜻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집에 불나서 끄는 꿈

꿈 해몽 상 집에 불이 나는 꿈은 큰 운이 들어온다는 길몽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을 끄는 꿈은 오히려 그런 운이 들어오는 것을 막는 꿈이기 때문에 본인이 본인의 손으로 일을 망친다는 뜻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머리에 불이 붙는 꿈

꿈 해몽 상 불이 붙는 꿈은 본인에게 금전적 운이 들어오고 명예가 높아지는 아주 좋은 길몽입니다. 특히 머리에 불이 붙는 꿈은 본인의 지식으로 성공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추진하는 일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몸에 불이 붙는 꿈

몸에 불이 붙는 꿈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꿈 해몽 상 불은 금전적 운이 들어오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따라서불이 거세게 일수록 그 운이 커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불이 몸에 붙었다는 것은 본인 자체가 유명해지고 명예가 높아진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하고 있는 일이 크게 성공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불나서 끄는 꿈

꿈 해몽 상 불이 나는 것은 길몽에 해당합니다. 불이 활활 탈수록 금전적운이 들어오고 사업이 번창한다는 뜻으로 해석하는데 이러한 불을 끈다는 것은 오히려 흉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들어온 금전운을 스스로 발로 차버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옷에 불붙는 꿈

옷에 불붙는 꿈은 본인이 느끼는 상태에 따라 다르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전혀 뜨겁지 않았다면 길몽으로, 뜨겁고 고통스러웠다면 흉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전혀 뜨겁지 않았다면 본인이 하고있는 일이 큰 성과를 얻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으며, 본인이 뜨겁고 고통스러웠다면 본인에게 안좋은일이 생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집에 불이 나 홀랑 타버린 꿈

집에 불이 나 홀랑 타버린 꿈은 횡재할 꿈이니 날이 지나기 전에 복권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불길이 치솟는데 그 속에서 사람이 비명을 지르는 꿈

불길이 치솟는데 그 속에서 사람이 비명을 지르는 꿈은 복권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운이 증가합니다.

 

불을 여러 군데 옮겨 붙이는 꿈

불을 여러 군데 옮겨 붙이는 꿈은 여러 회사나 신문, 잡지 등에 일이나 작품이 선전 광고됩니다.

 

불 가운데 있으면서도 타죽지 않으는 꿈

불 가운데 있으면서도 타죽지 않으면 여건상 아무런 부족함이 없는데도 일이 잘 성사되지 않습니다.

 

화롯불이 꺼지는 꿈

화롯불이 꺼지는 꿈은 소망의 좌절을 암시합니다. 물건은 타는데 불길이 없고 연기만 나면 공연한 헛소문이 떠돌게 됩니다.

 

불이 다 타고 재만 남으는 꿈

불이 다 타고 재만 남으면 잘 추진되던 사업이 중도에 돌발적인 사고로 인해 재물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부엌에서 불이 나는 꿈

부엌에서 불이 나면 급한 일이 생깁니다.

 

불이 활활 타는 꿈

불이 활활 타는 꿈은 크게 출세할 징조로서 사업이 번창하고 재물을 모으게 됩니다.

 

부싯돌이나 촛불로 불을 키는 꿈

부싯돌이나 촛불로 불을 키는 꿈은 재수가 있고, 만약 장사를 한다면 매우 길한 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