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국어상식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 드디어 찾았다

by 야채토스트 2021. 8. 25.
반응형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드디어 찾아냈습니다.

그동안 끝말잇기 한방단어를 조사하면서 항상

결과를 얻지 못해 기부니가 너무 안 좋았는데요.

이번엔 다행이 그동안 손품을 팔고다닌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소정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 정답부터 말씀드리고 

시작할께요.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늄'입니다.

그냥 '늄'이라는 단어 자체가 있기 때문에 '늄'으로

나에게 턴이 넘어왔다면 '늄'이라고 대답하면서

옆으로 폭탄을 돌리시면 되는 거죠. ^^

끝말잇기를 하고있는 친구들이 뜻을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늄'이라는 단어자체가 공식적으로

있기 때문이죠. '늄'이라는 단어의 사전적 정의는

현재 악보의 모태가 된 중세시대에 사용되었던

악보기호들을 의미합니다. 이런 단어가 있는줄

꿈에도 몰랐는데 끝말잇기 고인 물이 되다보니

이런 단어들도 알게 되네요 ... ^ㅡ^...

국립국어원 표준대사전에도 등재되어 있는

단어이니 마음 놓고 방어하시면 되겠습니다!


500

자 그러면 이제 늄으로 끝낼 때도 준비해야죠.

늄으로 끝나는 단어 5개만 외워둡시다.

알루미늄, 세렐늄, 티타늄,우라늄,플루토늄 

요 5개면 타겟은 충분히 날릴 수 있을 겁니다.

늄으로 끝나는 단어 '늄'으로 방어하시고 

늄으로 시작하는 단어 5개도 숙지해 두셨다가

요긴하게 잘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구 늘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