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국어상식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 공격이 최선의 방어

by 야채토스트 2021. 8. 24.
반응형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 왜 알아둬야 할까요?

친구들과 종종 끝말잇기를 하는 경우가 있죠.

술자리에서도 심심찮게 등장하기도 하구요.

끝장단어로 두들겨 맞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대비해둬야 하기 때문에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알아두셔야 합니다.

 

끝말잇기는 낱말 놀이 중에 하나로서 한 명이

낱말을 말하고나면 다음 사람이 단어의 끝음절로

첫음절을 잡아 단어를 불러 나가는 게임입니다.

이렇게 국어사전에 나와 있어요. ^ㅡ^

 

이해하기 쉬운 것들은 이렇게 풀어서 써 놓으면

괜히 더 어려워지는 느낌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본격적으로 시작할까요?


자, 우선 듐으로 끝나는 단어부터 말씀드릴께요.

왜 듐으로 끝나는 단어를 먼저 말씀드리는지는

대략적으로 눈치 채셨을거에요. 

맞습니다,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없기 때문이죠.

 

자 그럼 듐으로 끝나는 단어를 몇 가지 공부해두면

내가 당하기전에 끝내버릴 수 있겠죠? 

더도 말고 덜고 말고 10개만 외워둡시다.

 

라듐, 루비듐, 인듐, 스칸듐, 콕시듐, 로듐, 소듐,

콜로듐, 바나듐, 필리듐 이 10개 지금 바로 필기!

요 10개만 외워도 옆 사람 맘 먹으면 보낼 수 있죠.

 

자 그래도 포스팅 주제가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말씀드리는건데 관련 이야기를 안하면 섭하죠?~

 

공식적인 단어는 아니지만 자신의 말빨이 좀 세다

싶은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만한

단어들 알려드릴께요.

 

첫 번째, 듐바륨 이라는 단어입니다.

얼핏 들으면 광물이름 같잖아요? 일단 밑져야

본전이니 '듐바륨'으로 방어 한번 해보세요!

운 좋으면 넘어갈 수도? ^^

 

두 번째, '듐포인트'라는 단어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포인트듐이라는 지역명과

비슷해서 가끔씩 혼동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것도 스리슬쩍 넘어갈 수 있으니 써보세요!

 

세 번째, '듐쥬스'라는 단어입니다.

솔직히 딱 들어도 완전 억지같은 느낌이나죠.

하지만, 외래어 표기법에 따라 '듐스데이'처럼

때때로 사용되기도 하니 한번 사용해 보시길 !

자, 이번 글에서는 듐으로 시작하는 단어 한번

찾아봤는데요. 역시 제가 한방 맞아 본 것들은

다 이유가 있는 공격이었네요. 

 

듐으로 끝나는 단어 10개 잘 숙지해 두셨다가

기회가 오셨을 때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