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국어상식

둑으로 시작하는 단어 , 은근히 치이는 음절

by 야채토스트 2021. 8. 29.
반응형

둑으로 시작하는 단어 정리를 끝으로 끝말잇기

공부는 끝을 맺게 될 것 같습니다. 아마 관련된

정보로 또 다시 포스팅을 시작할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딱히 계획이 없네요. 

 

가장 큰 이유는 둑으로 시작하는 단어 정리까지 딱

해주면 제가 취약했던 부분은 얼추 메꿔지거든요.

끝말잇기를 하다가 치이는 음절들이 나오면 불쑥

포스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여튼 오늘의 주제인 둑으로 시작하는 단어 몇 가지

소개해 드려 볼께요.


둑으로 시작하는 단어 딱 말해보라면 말문이 막히죠.

평소에 우리가 자주쓰는 단어들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둑길, 둑제, 둑중, 둑새, 둑간, 둑논, 둑담, 둑지, 둑집

등등 국어사전에 명사로 명명되어있는 공식적인

단어들이니 둑으로 끝나는 단어에 허무하게 무너지는

일 없길 바라겠습니다. 위에 둑으로 시작하는 단어 

몇 개만 외워두셔도 봉변당하실 일은 없을 거에요.

이 밖에도 둑으로 시작하는 단어 몇 가지 더 언급하면

둑중이, 둑막이, 둑비탈, 둑새풀, 둑성이, 둑신묘

둑기둥, 둑두기, 둑지꽝 등 정말 많답니다.

 

근데 신기한게 끝말잇기 할 때 둑으로 끝나는 단어

공격 한번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의외로 많이 당해요.

솔직히 저도 이번에 조사하다가 처음으로 알게 된

단어가 많구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5개 이상은 외워두셨다가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ㅡ^

 

행복한 하루 되시고 늘 좋은 일만 가득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