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알쓸신잡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링크 공유

by 야채토스트 2022. 2. 2.
반응형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링크 공유

안녕하세요. 잠에 들기 전에 포스팅 하나만

하고 잘까해서 맥북을 열었는데 재밌는 글이

있더라구요.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사투리 쓰시는 분들

굉장히 매력있어 보이던데 문득 저는 사투리를

얼마나 알고 있는지, 과연 제가 그분들의

말을 이해할 수는 있을지 궁금해져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를

치뤄봤습니다.

결과는.....

^^ 백분위 96%라니... 처참하네요.

근데 문제들이 정말 다른 나라 언어라고

느껴질 정도로 어려웠어요.

똑같은 같은데 이게 전부 다른 뜻이라니

문제 푸는 내내 혼란스러웠습니다.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링크는 포스팅

말미에 달아 놓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포스팅 아래로 쭈욱

점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째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문제입니다.

여기부터 일단 난관이었어요.

, 어어, 어어어, 어어어어, 어어어어어 ??????

???????????????????????......

같은 아닌가, 이것도 뜻이 있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번째 문제도 만만치 않습니다.

가가!, 가가? 단어의 뒤에 붙는 느낌표와

물음표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지는 것을

식별해 내려는 같은데 당연히 저는

몰라서 찍고 넘어 갔습니다.

번째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문제입니다.

문제는 보자마자 에스파라는 걸그룹의

윈터?라는 분이 생각나더군요.

가볍게 찍고 넘어 갔습니다.

번째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문제입니다.

어렸을 , 고등학생 영어 시험을

치루던 것이 기억나는 문제였습니다.

알아 들을 있는 단어가 없었어요.

다섯 번째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문제입니다.

계이름이 나와서 굉장히 반가웠지만 기쁨도

잠시 억양을 음계로 표현해내야 하는 극악의

난이도에 혀를 내두르며 찍고 넘어갔습니다.

뭇나? 라는 단어를 소리내어 읽어 보면서

뜻을 유추해 보려고 했습니다.

그나마 앞선 문제들에 비하면 문제는

맞출 있을 같았거든요라고 생각했지만

착각이었습니다. 찍고 PASS

뭇나? 뭇노? 뭐가 다른건지

미춰버릴 같은데 이쯤부터는 은근히

재밌더라구요. 실소를 띄면서 찍고 넘어갔습니다.

이것도 해석하기 나름인 같은데 뜻이

있다니... 애볐노가 예쁘다는 말을 뭉개면서

발음하는 같기도 하고 임신했다라는 것을

애를 배고 있다고 표현하는 같기도 하고

야위었다는 것을 애볐다고 하는 같기도 하고

아파보인다는 것을 애볐다고 하는 같기도

하고 .... ^^;;

아홉 번째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문제입니다.

이것도 말이 같아요 ㅋㅋㅋㅋㅋ

, 어어, 어어어, 어어어어, 어어어어어 ...

이게 ''라는 글자가 들어가는 횟수에 따라서

의미가 달라진다는 진짜 신기하네요.

문제 풀다보니 경상도 친구 만들고 싶어졌어요.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문제 중에서 가장

자신있게 풀었던 문제입니다. ^^

(근데 틀림)

이건 찍었는데 맞췄던 걸로 기억나네요.

테스트 보고 나면 맞춘 문제랑 틀린 문제

보여 줍니다.

열세 번째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문제입니다.

깰받노 ! 이건 어디서 들었는지 모르겠는데

게으르다는 뜻을 갖고 있는 걸로 번뜩 기억이

나더라구요, 어디서 들었던 건진 모르겠네요.

이것도 시다라는 단어의 의미는 몰랐는데

헐빈하다가 비어있는 상태라는 의미라는

알고 있어서 찍어 맞출 있었습니다. ^^

경상도 사투리 능력고사 마지막 문제입니다.

마지막 문제는 기분 좋게 아는 것이 나와서

산뜻하게 마무리 있었네요.

발로 차버릴까보다=발까 주차뿔라

예능에서? 많이 등장했던 같아요.

성적은 굉장히 초라하지만 우리나라의

소울을 느낄 있는 시간이었던 같습니다.

사투리 쓰는 여성분들 너무 매력적인 같아요.

시간 공부해 둬야겠습니다.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 모두의 테스트, 뚜뚜닷컴

나는 경상도 사투리를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나의 경상도 사투리 능력 고사 테스트

ddooddo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