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국어상식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 많긴 많네요 그런데...

by 야채토스트 2021. 8. 26.
반응형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정리를 하려고 찾아 보는데

생각보다 많아서 좀 놀랐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의미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단 국어사전에 나와있긴해요.

 

름황이라는 단어는 조선시대 직위를 가진 사람에게

주어지던 봉급이라고 하는데. 북한말입니다. ㅠㅠ

'름전'은 신라 시대에 관리들 월급을 관리하는

기관? 관아?의 의미였구요. 또 하나는 조선시대

지방행정에 경비 조달을 위한 세수용 토지를

일컫는 말이랍니다. 물론 북한말입니다. ㅠㅠ

 

 

'름장'은 관에서 재화와 식량을 보관하고 있다가

필요할 때 빌려주는 업무를 하던 곳이라 하네요.

이것도 북한말~!

'름육'은 창고에 넣어둔 고기를 뜻하는데요.

아쉽지만 이것도 북한말이네요.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우리말을 알기보다는

름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보는게 정신건강에

훨씬 더 유익할 것 같은데요.

 

역시 공격이 최선의 수비인 것 같습니다.

름으로 끝나는 글자 가볍게 외워볼까요?

 

'들기름, 심부름, 초여름, 참기름, 여름, 구름, 씨름

주름, 흐름, 기름, 여드름' 등 굉장히 많군요.

끝말잇기 중에 보내버리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생각나는 단어 중에 름으로 끝나는 단어 아무거나

잡아서 보내버리면 될 것 같습니다! ^ㅡ^ 

 

오기가 생겨서 끝말잇기 관련된 자료를 계속해서

공부하게 되는데요. 이러다가 고인 물 될 것 같네요.

 

결론 : 름으로 시작하는 단어 없으니까 

름으로 끝나는 단어 외워두셨다가 선방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