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효능, 건강상의 이점
1. 초콜릿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습니다.
초콜릿은 영양보다 관대함과 더 많이 관련되지만 초콜릿(코코아 콩 파생물)에는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식물성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과일, 채소, 차 및 레드와인에서 자연스럽게 발견되며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항염, 항종양 및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초콜릿에서 발견되는 식물성 항산화제입니다."라고 RD이자 Body Kindness의 저자인 RebeccaScritch field는 말합니다."플라보노이드의 항산화 특성은 혈류를 돕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등 초콜릿 건강상의 이점을 자극합니다." 코코아에는 플라보노이드, 플라바놀과 플라보놀 두 가지 유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코아와 초콜릿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의 현저한 유형인 플라바놀은 항산화 특성의 원천입니다.
2. 초콜릿은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심혈관 약리학 저널(Journal of Cardiovascular Pharmacology)의 2010년 연구에 따르면 코코아와 코코아 함유 식품을 적당히 섭취하면 혈관 확장,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플라바놀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코는 혈관 확장을 촉진하고 심혈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인 내피산화질소의 생성과 가용성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라렌Kelly는 말합니다.RD, 뉴욕시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후속 연구에서는 동일한 수준의 코코아 및 코코아 함유 제품에서 동일한 이점을 찾지 못했지만 하버드 대학의 한 부서인 보스턴에 있는 Brighamand Women's Hospital 연구원들은 현재 매일 600mg의 코코아 보충제가 플라바놀은 심장병, 뇌졸중 및 암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코코아 유래 플라바놀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전 위험을 낮추고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습니다. Scritchfield는 "저혈압과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은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는 두 가지 위험요소"라며 "이를 관리하면 심장병 위험이 감소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심장병을 예방하는 15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3. 초콜릿은 심방 세동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에 따르면 최소 270만명이 심방세동, 떨림 또는 불규칙한 심장박동으로 인해 혈전이나 뇌졸중, 심부전 및 기타 심장 관련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British Medical Journal의 2017년 덴마크 연구에 따르면 적당량의 초콜릿을 섭취한 참가자들은 심방세동 위험이 더 낫습니다. Scritchfield는 "플루라파 놀았던 혈압을 낮춰 몸 전체의 혈류를 도울 수 있기 때문에 초콜릿은 심장질환의 위험과 심방세동과 같은 기타 심장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4. 초콜릿은 기분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을 먹는 것은 종종 행복과 축하와 관련이 있으며 British Journal of Clinical Pharmacology의 2013년 연구에 따르면 초콜릿을 섭취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차분해지고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쾌감을 느끼게 하는 뇌의 화학물질인 엔도르핀 생성을 자극합니다. "다크 초콜릿은 기분을 좋게 하는 항우울제인 세로토닌도 들어있습니다."라고 Scritch field는 말합니다. 풀라파 놀던 초콜릿의 기분 향상 효과에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음식으로 편안함을 찾거나 감정적일 때 음식을 찾는 습관에 빠져 있지는 않습니다. "저는 기분을 좋게 하는데 초콜릿(또는 어떤 음식도)에 의존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5. 인지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초콜릿 플라빈 놀이는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인지기능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코코아 고체에는 몸 전체의 혈류를 돕는 코코아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라고 Strichfield는 말합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게재된 2015년 연구 참가자들은 코코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음료를 섭취하여 인지기능을 향산식했습니다.
6.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14년 연구에서는 이러한 결과를 반복하지 못했지만 Journal of Nutrition의 2006년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 플라보노이드는 자외선을 흡수하여 피부 혈류를 증가시키고 피부결을 개선하며 피부 수분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품질 다크초콜릿은 염증과 산화스트레스와 싸우는 플루라파놀이가 풍부하여 더욱 건강한 피부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라고 Kelly는 말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플라바놀이 풍부한 초콜릿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이를 빌미로 초콜릿을 많이 먹고 자외선 차단제를 날려서는 안 됩니다.
7. 초콜릿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Journal of Agriculture and Food Chemistry의 2014년 연구에 따르면 고품질 다크 초콜릿을 매일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다크 초콜릿 플라보노이드는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혈당 급증을 막고 과식을 방지하며 냄새를 맡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크 초콜릿은 코코아 플라보노이드에서 가장 높기 때문에 하루에 3-4온스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면 가장 큰 건강상의 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Scritchfield는 말합니다.
- 카카오 함량이 높으면 건강에 좋은 이유 : 코코아 고체에는 몸 전체의 혈류를 돕는 코코아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가장 큰 이점을 얻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생코아에 가까운 초콜릿을 섭취해야 한다고 Scritchfield는 말합니다. 화이트 초콜릿에는 코코아프라바놀이 전혀 들어 있지 않지만 밀크 초콜릿에는 일부 포함되어 있지만 더 고농도의 설탕(밀크 초콜릿 1온스에는 약 14.4g의 설탕이 들어 있음)이 포함되어 있어 더 많은 설탕을 갈망할 수 있습니다. 2011년 Nutrition & Diabetes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설탕이 적고 포만감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critchfield는 코코아 비율이 70% 이상인 초콜릿은 코코아 플라보노이드의 강력한 공급원입니다. 비율이 낮은 초콜릿은 쓴맛이 적고 여전히 코코아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돼 있지만 농축되지 않았습니다."
- 구입하기 전에 영양성분표를 체크해야 하는 까닭 : 다른 포장 식품과 마찬가지로 다크 초콜릿 라벨을 읽고 성분 수가 적은지 확인해야 한다고 Scritchfield는 말합니다. 코코아의 비율을 찾아주세요. 비율이 높을수록 건강상의 이점이 커집니다." 초콜릿은 첨가물 없이 순수하고 진해야 합니다. 일부 초콜릿에는 설탕, 감미료 및/또는 우유가 추가되어 쓴맛이 적고 맛이 더 좋다고 그녀는 말합니다. 트랜스 지방의 다른 용어인 수소화 오일은 심장병, 뇌졸중 및 당뇨병과 관련이 있으므로 특히 피해야 할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트랜스 지방은 FDA 규정에 따라 대부분의 식품에서 단계적으로 제외됩니다.)
- 초콜릿을 맛있게 건강하게 먹는 방법 : 켈리는 크런치와 건강한 지방을 추가하기 위해 아몬드를 섭취함으로써 다크 초콜릿의 건강상의 이점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100% 다크 초콜릿을 너무 쓴다고 생각하지만, 저설탕 스무디 그릇이나 플레인 그리그 요구르트 위에 뿌리거나 견과류 버터를 스푼 하나에 넣으면 너무 좋아요!" 초콜릿은 풍미를 더하거나 갈망을 달래기 위해 레시피에 추가할 수도 있다고 Scritchfield는 설명합니다. 건강한 초콜릿 제품의 경우 Kelly는 Eating Evolved의 100% 코코아 Midnight Coconut 바를 권장하며 Schritchfield는 음료, 요구르트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코코아프라바놀이 풍부한 보충제인 CoaVia를 좋아합니다. ChocZero도 시도해 보세요, 설탕(또는 위장을 자극하는 설탕 알코올) 대신 몽크 과일 시럽으로 단맛을 낸 70% 다크 초콜릿 사각형으로 각각 45칼로리만 섭취합니다.
초콜릿 부작용
매일 70% 다크 초콜릿 1온스는 심장병 위험 감소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생각되지만 초콜릿을 많이 먹을 수 있는 무료 패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라고 Kelly는 말합니다. 카카오 고형분이 75~80%인 다크 초콜릿 1온스에는 지방 12g, 포화지방 7g, 설탕 7g, 170칼로리가 함유돼 있습니다. 포화지방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이 증가하여 뇌졸중이나 심장질환 위험이 증가하고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심장질환 위험이 증가하여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심심할 때 볼만한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에 좋은 과일 정리해 봤어요 (0) | 2022.08.31 |
---|---|
소화 안 될 때 커피 마셔도 될까요? (0) | 2022.08.31 |
건강에 유익한 식용유 5가지 (0) | 2022.08.31 |
체중 조절에 도움되는 이야기 (0) | 2022.08.31 |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방법 (0) | 2022.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