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건강 정보

바나나 효능 부작용 고혈압, 바나나 한개 칼로리 무게

by 야채토스트 2022. 3. 11.
반응형

 

바나나 효능 부작용 고혈압, 바나나 한개 칼로리 무게

오늘은 바나나 칼로리와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관련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잠깐

시간 내서 읽어 보시길 추천드려요. ^^

 

바나나 관련된 상식

바나나 관련된 상식 가지만 체크해 볼게요.

바나나는 열대지역에서 자라나는 과일입니다.

바나나 나무 그루 300~500 정도의

바나나가 열린다고 알려져 있죠.

바나나 품종으 정말 다양한데요.

우리가 먹는 바나나는 사실 먹기 좋게 개량된

바나나라는 사실 !

야생에서 자라나는 바나나는 매우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어요. 

초록빛을 띄고 있는 바나나는 아직 익은 것이고

노란색이 되면 먹을만한 정도, 시간이 지날수록

갈색 반점이 증가하는데 후숙 과정을 거치면서

점점 맛이 강해진 답니다.

바나나 한개 칼로리 (무게)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바나나는 사실

만만한 칼로리는 아니랍니다.

크기와 후숙 정도의 따라 달라지지만 일반적으로

바나나 1개당 90 ~ 120 Kcal 라고 하네요.

 

바나나 한개 무게는 약 대략 85~95g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일반사이즈 기준이며 가끔씩

보이는 큼지막한 바나나는 100g이 넘어가고

큰 바나나 한개 칼로리는 120kcal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한다고 앉은 자리에서 5~6 간식으로

먹어 버리면 말짱 도루묵이 되니 가능하면 

식사대용으로 드시는게 가장 좋겠죠? ^^

포만감도 있고 변비에도 좋고 외에도 여러가지

효능들이 있으니 칼로리 제한만 한다면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 없을 같습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칼로리에 대해 이야기가 나온 김에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도 정리해 볼게요.

 

번째 바나나 효능 변비 개선.

바나나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가 있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데요.

때문에 만성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바나나를

찾곤 하시죠. 실제로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번째 바나나 효능 우울증 개선.

바나나에 들어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체내 

세로토닌의 합성을 도와주기 때문에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를 있어요.

덕분에 바나나는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형국이죠.

우울증 뿐만 아니라 불안한 마음이 들거나 

어딘가 마땅할 바나나 하나 먹어주면

의외로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번째 바나나 효능 고혈압 예방.

칼륨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가 있는 바나나는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덕분에 혈관은 깨끗해지고 혈압은 안정되는

효과를 누릴 있죠. 

바나나만 꾸준히 드셔도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있으실 거에요.

 

번째 바나나 효능은 항산화 효능.

바나나를 실온에 두면 갈색 반점이 생기는 것을

많이들 보셨을 거에요. 

갈색 반점이 항산화 효과를 일으키는 성분을

내포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덕분에 바나나를 섭취할 경우 예방은 물론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있습니다.

 

다섯 번째 바나나 효능 불면증 개선.

이런저런 걱정에 이루는 밤을 보내는 분들

바나나 하나 드셔보시는 어떠실까요?

신경을 안정 시켜줘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마그네슘이 바나나에 풍부하게 들어있거든요.

잠자기 두시간 전에 미리 섭취해 두시면

수면의 질도 향상될 뿐더러 불면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누리실 있을 겁니다.

 

여섯 번째 바나나 효능 근력 향상.

운동 전과 후로 바나나를 드시면 바나나에 있는

칼륨 성분이 근육 생성을 도와준답니다.

헬스 매니아 분들은 바나나만큼 좋은 식품이

없겠죠?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고 최고입니다.

 

일곱 번째 바나나 효능 피부미용&다이어트.

바나나는 드셔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만감이

어마어마합니다.

서너 개만 먹어도 든든함이 오래 지속되죠.

비타민E 성분도 다량으로 들어 있어 피부고민이

많으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바나나 부작용

항상 말씀드리지만 모든 식품은 과유불급.

바나나 부작용도 알아 볼까요?

바나나를 공복에 섭취하실 경우 위에 부담을

쓰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사를 하고 있는 상태에 바나나를

드시게 되면 바나나 안에 들어있는 펙틴과

마그네슘 성분이 설사를 부추기기 때문에

복통과 설사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바나나 섭취를 잠시 중단하시길 권유드립니다.

 

마무리

이렇게 오늘은 바나나 칼로리 효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고 마지막에는

바나나 부작용까지 말씀드려 봤습니다.

어떻게 궁금하신게 조금이나마 해결되셨는지

모르겠네요. 항상 부족함이 많은데도 꾸준히

포스팅 봐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알차고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