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건강 정보

간에 좋은 음식 5가지 요약정리

by 블루바이럴 야채토스트 2023. 1. 9.
반응형

간에 좋은 음식 5가지 요약정리

1. 아몬드

아몬드는 간 기능이 손상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몬드는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간 효소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신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California Almond Association)에 따르면 하루에 23~24개 정도의 아몬드 한 줌이면 충분하므로 먹는 만큼만 드세요.

2. 시금치

식단에 잎이 많은 녹색 채소를 추가하는 것도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는 간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간은 과로로 손상되어 우리 몸은 더 많은 미네랄과 비타민을 필요로 합니다. 이때 시금치 등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시금치, 부추, 피망, 양배추, 파프리카 등도 좋습니다.

3. 커피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희소식! 많은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3잔의 커피가 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linical Gastroenterology and Hepatology에 발표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3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간암에 걸릴 확률이 50% 낮습니다. 2014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학술회의에서도 유사한 연구가 보고되었습니다. 180,000명을 대상으로 한 18년 간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3잔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하루에 1잔 미만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에 비해 간암 위험이 29% 낮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다고 하기에 충분합니다.

4. 자몽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간 손상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자몽의 항산화 특성은 신체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나린제닌이라고도 알려진 자몽 추출물은 지방간 예방에 좋습니다.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국립 암 연구소(National Cancer Institute)에서 선정한 10대 암 퇴치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술을 마시지 않아도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질환 예방에 좋다. 브로콜리는 간 해독을 증가시키고 독소를 배출하고 간에 의한 지방 흡수를 감소시켜 작용합니다. 국제 학술지 Nutrition에 게재된 일리노이 대학교 연구팀의 보고서에 따르면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배추,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야채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간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