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심할 때 볼만한 건강 정보

에스프레소와 커피의 차이점

by 블루바이럴 야채토스트 2022. 9. 1.
반응형

에스프레소와 커피의 차이점

국제식품정보협의회 재단의 메간 마이어 과학커뮤니케이션 국장은 에스프레소가 이탈리아어로 "표현"을 의미한다고 말하며 커피와 다른 점을 시사합니다. 그녀는 "온스 샷을 만드는 데 약 25초가 걸리고 그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특별한 기계나 냄비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커피 위에 드립과 퍼퍼는 뜨거운 물을 커피 그라운드 위로 (오랜 시간 동안) 보내는 반면, 에스프레소는 잘게 간 커피 원두를 통해 끓는 물이나 스팀으로 압력을 가해 만들어집니다. RDN의 등록된 영양학자인 리사 드파지오는 뜨거운 물, 압력, 그리고 아주 곱게 간 콩이 이 음료를 강렬한 음료로 만든다고 말합니다. 농축 음료는 일반 드립 커피보다 약 1.5-2온스 더 작습니다.

두 음료 사이에는 기본적인 유사점도 있습니다. 드파지오는 커피와 에스프레소 모두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커피콩, 전형적으로 로부스타 또는 아라비카 원두로 만들어지며 과감한 맛이 난다고 말합니다.

어떤 게 카페인이 더 많이 들어 있나요?

온스당 에스프레소는 양조된 커피보다 약 5배 더 많은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고 마이어스는 말합니다. DeFazio에 따르면, 에스프레소 1온스는 전형적으로 40에서 75밀리그램 사이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는 반면, 8온스 컵의 커피는 85에서 185밀리그램 사이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는 온스당 카페인 수치가 더 높습니다,"라고 DeFazio는 말합니다. "에스프레소 몇 모금은 에너지를 증가시킵니다." 여러분은 같은 에너지를 얻기 위해 적어도 두 잔의 커피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고려해야 할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등록 영양학자이자 작가인 말리나 말카니(Malina Malkani)는 에스프레소에 카페인 함량이 더 높지만, 에스프레소 1인분은 양조된 커피보다 적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카페인이 없는 팬이라면, 두 음료 모두 카페인이 없는 커피 원두로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이 경우, 카페인이 없는 에스프레소 2온스 컵에는 약 0.6mg의 카페인이 들어 있고, 8온스 컵에는 2.4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칼로리

에스프레소와 일반 커피 모두 대부분 물을 함유하고 있지만 칼로리가 없는 것은 아니다. 끓인 커피 한 잔에는 2.4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한 잔(2액 온스)에는 5.4칼로리가 들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는 커피보다 온스당 칼로리가 더 많은 이유는 커피가 농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에스프레소 컵은 일반적인 커피 컵보다 작은 크기입니다. 크림, 우유 또는 설탕의 혼합물을 두 음료에 첨가하는 것도 칼로리를 증가시킵니다.

항산화제 물질에 영향을 주는 것

에스프레소와 커피 양조 방법은 항산화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피 원두 자체는 한 컵이 다른 컵보다 항산화제가 풍부한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같은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와 에스프레소도 마찬가지입니다.

커피 원두의 품질, 나이, 신선도를 고려하세요. 말카니는 콩이 자라는 방식, 콩이 자라는 토양, 볶는 시간, 빻은 시간, 콩을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추출 과정이 모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마이어스는 커피 원두가 일반적으로 에스프레소를 만들기 직전에 갈린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항산화 성분 측면에서 에스프레소가 드립 커피보다 유리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많은 드립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사용하기 전에 식료품점과 가게 선반에서 갈아낸 커피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커피콩이 더 오래 으깨질수록, 항산화제 손실은 더 커집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각 음료의 항산화 함량에 기초하여 에스프레소와 커피를 논의하는 것은 말카니의 권고에 주의하는 것만큼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커피 원두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가 전반적인 건강에 기여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과일과 채소, 저지방 단백질, 건강한 지방과 통곡물로 가득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라고 마이어스는 말합니다.

어떤 것이 더 많은 항산화제를 가지고 있나요?

말카니는 커피에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해로운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마이어스는 커피의 주요 항산화 물질로 클로로겐산, 페룰산, 카페산, 그리고 n-쿠마르산을 지목합니다.

"양조 방법과 콩 품종을 포함한 몇몇 요인들은 커피 음료의 항산화 프로파일에 영향을 줍니다,"라고 마이어스는 말합니다. 식품 저널의 2020년 연구에 따르면, 양조 방법은 커피의 산도뿐만 아니라 미네랄 함량과 항산화 활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원들은 에어 프레스, 드립, 에스프레소 머신, 프렌치 프레스, 그리고 간단한 주입의 다섯 가지 커피 추출 기술을 조사했습니다. (프랑스 프레스 커피가 왜 건강에 나쁜지 알아보세요.)

그들은 에스프레소 머신의 커피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칼슘과 가장 낮은 수준의 드립 브루를 발견했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는 아연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이었습니다. 항산화 잠재력에 관해서는 에어로프레스 커피가 폴리페놀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른 영양상의 차이가 있나요?

영양학적으로 에스프레소와 무첨가 드립 커피는 비슷합니다. 둘 다 소량의 비타민 B, 마그네슘, 망간을 함유하고 있다고 말카니는 말합니다.

Nutrition Review and Neurology의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제2형 당뇨병과 파킨슨병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의 발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계 간학과 BMC 암 저널에 발표된 다른 연구들은 커피가 간 질환과 몇몇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반 커피를 추출하는 데 사용되는 종이 필터는 디저펜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물질들은 심장병과 관련된 콜레스테롤의 일종인 저밀도 리포단백질(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디더펜을 걸러내는 능력은 여과된 커피가 전반적인 건강에 미치는 영향 면에서 에스프레소보다 우위를 줄 수 있습니다.

사실, 유럽 예방 심장학 저널의 2020년 4월 연구에 따르면, 여과된 커피는 하루에 5잔 이하로 유지하는 한 여과되지 않은 커피보다 사망률이 낮습니다.

결론

에스프레소와 커피 둘 다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고 커피콩으로 만들어집니다. 한쪽이 다른 쪽보다 반드시 건강한 것은 아니다. 마이어스는 "미국 식품의약국과 미국 식이요법 가이드라인에서 가장 중요하고 권장되는 것은 카페인을 하루에 400mg 이하로 유지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에스프레소 대 커피 건강 논쟁은 옷을 입는 것으로 귀결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블랙 커피 한 잔이 시럽, 스프링클, 그리고 우유를 넣은 에스프레소 음료보다 더 건강에 좋습니다,"라고 말카니는 말합니다. "하지만 일반 에스프레소 샷은 크림과 설탕 한 잔만큼 총 열량, 지방, 설탕을 첨가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커피 원두를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에스프레소든 플레인 드립 커피든 음료에 무엇을 첨가할 수 있는지 체크해 보고 카페인 섭취에 유의하세요.

728x90
반응형